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지역 청소년 대상 주니어 아카데미 프로그램 성료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지역 청소년 대상 주니어 아카데미 프로그램 성료

기사승인 2020-12-07 14:54:12
▲ 사진=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제공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서울시 노원구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주니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기 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업이라는 새로운 진로 방향을 제시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의 폭을 확장하는데 목적을 뒀다. 세부 주제로는 드론을 활용한 창업 및 직업가 선정됐다.

지난 달 12일 온곡중학교, 13일 상계중학교, 18일 을지중학교, 20일 신상중학교에서 진행된 교육에서 총 40명의 초중고 학생들은 ▲드론 개요 ▲드론을 활용한 창업 진로 탐색 ▲드론의 미래 및 미래가치 탐구 등에 교육을 들었고, 드론 호버링 게임 실습 및 이동 비행, 미션 비행 등 실습을 통해 드론 조종법을 익혔다.

광운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SNK-VITAMIN센터 관계자는 "드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조종 자격 취득자 수가 크게 늘어나며 드론 관련 새로운 직업도 생겨나고 있다"면서 "이보다 더 많은 드론 관련 사업들이 생겨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해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