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박준배 김제시장, ‘국가예산 8천억원 돌파’

[신년사]박준배 김제시장, ‘국가예산 8천억원 돌파’

“단합과 도전으로 역동하는 김제” 새 약속

기사승인 2021-01-01 00:00:36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제시민 여러분,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시는 출향인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붉은 태양이 힘차게 솟아올랐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축복받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코로나19 대유행’이라는 전대미문(前代未聞)의 위기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한마음 한뜻이 되어 희망찬 미래를 함께 그려냈습니다.

먼저, 민선6기 5천억원대에 불과했던 국가예산이 민선7기 들어 7천억원대 이상으로 크게 성장, 올해는 8,021억원을 확보했습니다.

이 가운데, 시민 체감도가 높은 국·도비 보조사업은 전년 대비 391억원 증액된 3,472억원을 확보,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이외에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환경안전분야 전국 1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재인증 등 계획하고 도전한 사업들이 알찬 결실을 거둠으로써 시민 행복과 김제 품격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김제시는 2021년도 시정 방향‘단합과 도전, 역동하는 김제’로 정하고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 사회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며 김제 시민의 위상과 자긍심을 높이고 더 새롭게, 그리고 다시 힘차게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둠이 깊을수록 별은 더욱 빛을 발합니다. 우리 함께 손을 맞잡고 찬란한 내일을 향해 힘차게 전진합시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부와 번영을 상징하는 2021년 신축년(辛丑年), 가정마다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