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선정 재공모 시작

인천경제청,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선정 재공모 시작

기사승인 2021-01-29 14:55:21

[인천=쿠키뉴스 이현준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청라국제도시 내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과 관련한 공모(변경) 세부내용 등이 담긴 공모지침서를 29일 인천시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구 청라동 1-601번지 일원 26만1635㎡(7만9145평) 부지에 500병상 이상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시설 및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을 조성한다.

앞서 이 사업은 지난해 3월 1차 공모에서 사업제안서를 접수한 업체가 없어 유찰됐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재공모에서 오는 5월 28일까지 사업제안서 접수를 받은 뒤 공모지침서에 제시된 평가절차를 거쳐 오는 7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재공모안은 부지를 산업시설용지와 지원시설용지로 구분해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시설과 업무시설 등을 포함하는 자유로운 사업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의료복합타운의 개발 취지를 살려 앵커 역할을 할 종합병원의 규모를 최소 500병상 이상으로 의무화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사업비 부담 일부 완화를 위해 토지공급가를 평당 250만원 수준으로 공급한다.

이에 따른 이익은 산업시설용지 종합병원 등에 투입하도록 의무화하는 조항을 조건에 반영해 청라국제도시의 의료여건을 개선하겠다는 인천경제청의 종합병원 유치 의지도 반영했다.

의료복합타운 종사자들을 위한 오피스텔 3000세대를 허용했고 호텔과 병원을 결합한 ‘메디텔’ 700실 규모로 허용되는 생활숙박시설은 개별 호실별 분양은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

인천경제청은 대규모 사업이고 종합병원 건축 설계 등 소요 기간이 다른 시설보다 장기간이란 점을 고려해 사업추진 일정에 탄력성을 부여하는 등 일부 조건도 변경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올해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사업협약을 체결하는 등 정상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