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전국한우협회’ 업무협약…"한우 식품산업 육성"

SK스토아, ‘전국한우협회’ 업무협약…"한우 식품산업 육성"

기사승인 2021-02-18 11:19:53
좌측 부터SK스토아 윤석암 대표이사 우측 기홍길 사단법이 전국 한우협회 회장 / 사진=SK스토아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SK스토아가 지난 17일 서울 제 2 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전국한우협회’와 한우 신선·가공식품 개발과 유통 및 소비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 측은 관련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산 프리미엄 한우 판로지원 뿐만 아니라, 소비 트렌드에 맞춘 프리미엄 한우 HMR상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유통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 이슈로 인한 가정내 조리 환경 변화에 따라 한우 사골, 꼬리 등 뼈 부산물 등을 다양한 가정간편식으로 개발해 한우 유통의 다각화와 소비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한우 산업 발전을 위해 깨끗한 축산환경 개선, 청년 후계 한우인 육성 등을 위한 발전기금 5천만원 기부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에 전달되는 발전기금은 ESG경영 실천과 SK그룹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또 향후 판매액의 1%를 적립, 상생발전기금을 조성해 축산 산업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SK스토아 윤석암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산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판로 지원에서부터 가정간편식 제품 개발 등 한우 유통의 다각화와 소비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