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식] 변광용 시장 “꿈지원단 1호” 꿈 응원 메시지 전달

[거제소식] 변광용 시장 “꿈지원단 1호” 꿈 응원 메시지 전달

기사승인 2021-03-22 16:17:08
[거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변광용 경남 거제시장이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지부장 김은정)에서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사회 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 아동의 꿈을 응원하는 희망 메시지 전달 캠페인에 동참했다.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 ‘꿈 응원 메시지쓰기’캠페인은 지역사회 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 아동 200명의 꿈과 소원을 받아 아동들이 꿈꾸는 직업을 가진 꿈지원단들이 아동들의 꿈이 이뤄지길 바라는 응원 메시지를 쓰면,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에서 응원메시지와 함께 어린이날 선물을 보내는 사업이다.


거제시 1호 꿈 지원단 변광용 거제시장은 “코로나19로 모든 시민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고, 특히 마음껏 뛰어놀아야 할 아동들도 그렇지 못해 더욱 힘들 것이다.”라며 “꿈 응원 메시지를 통해 미래 주역인 우리 아동들이 마음껏 꿈을 꿀 수 있도록 응원한다”고 전했다.

◆거제시 가상화폐 압류 시행 예정

거제시 체납관리과는 최근 국세청에서 고액체납자에 대해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압류로 366억을 징수한데 착안, 내주 중으로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 고액체납자의 가상화폐 유무를 조회 후 압류를 단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표권 압류로 고액체납자에게 200만원을 분납 받고 월정액을 계속 분납키로 약속받는 성과도 거두었다.

4월부터는 고질체납차량에 대해 번호판 영치도 집중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체납처분과 행정제재를 병행하여 조세정의구현에 앞장설 생각이다.

한편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형편이 여의치 않은 납세자에게는 납세자 입장에서 최대한 들어주고 징수유예 등 납세자에게 유용한 정보도 빠짐없이 안내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고질적이고 악의적으로 재산을 은닉하는 체납자는 끝까지 추적하여 징수할 계획”이라며 자발적인 지방세 납부를 권고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