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오는 6월까지 투명 폐페트병을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북극곰은 페트병을 좋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홈쇼핑이 수도권 10여 곳의 아파트 단지에 ‘투명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 폐페트병을 수거하면, 친환경 패션 스타트업이 수거된 폐페트병을 가방으로 업사이클링(Up-Cycling, 단순 재활용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해 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재판매하게 된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중으로 환경부와 협의해 투명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설치할 수도권 내 아파트 단지 10여 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선정된 아파트 단지에 다음달 중순부터 투명 폐페트병 상시 수거함(5~10개)을 설치할 예정이며, 4월과 5월 두 달에 걸쳐 투명 폐페트병 약 4만개를 수거한다는 계획이다. 수거함 설치와 투명 폐페트병 수거 비용은 전액 현대홈쇼핑이 부담한다.
인터파크투어, 강원도관광재단과 ‘워케이션’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투어가 강원도관광재단과 손잡고 워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집과 사무실이 아닌 휴양지에서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한 지역체류형 근무제도를 뜻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인터파크투어는 강원도 130여 개의 호텔 및 리조트와 협력해 워케이션이 가능한 특전을 제공하는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워케이션 숙박 상품 주중(일~목) 2박 이상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얼리체크인 및 레이트 체크아웃, 48시간 스테이, 바다전망 객실 업그레이드,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롯데리조트 속초(18만원대~) △호텔 탑스텐 강릉(9만원대~) △용평리조트 드래곤밸리호텔(8만원대~) △오색그린야드 호텔(6만원대~) △하이원 팰리스 호텔(6만원대~) △속초 호텔마레몬스(7만원대~) △켄싱턴호텔 평창(8만원대~) △세인트존스호텔 강릉(8만원대~) 등이 있다. 세부 혜택은 호텔별로 상이하다.
NS홈쇼핑, ESG경영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 구축
NS홈쇼핑은 40억 규모의 장비 투자를 통해 2020년 12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친환경 조명 시스템 설비를 순차적으로 완료하고 4월부터는 모든 스튜디오 내 ‘LED조명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지난 20년 3월부터 미디어센터 방송기술팀을 필두로 ‘친환경 방송 제작 환경 조성’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친환경적인 요소가 강화된 영상 제작환경 조성과 방송 연출력 향상을 위해 확장성, 안정성, 호환성, 기술력, 유지관리 등의 효율이 우수한 장비 선정과 설비 시스템 도입을 준비해왔다.
프로젝트 수행으로 도출된 이번 ‘LED조명 시스템’적용은 할로겐 등을 기반으로 한 기존 스튜디오 조명에서 발생하는 환경저해요소를 줄이고, 기존 전압 위상차 제어 방식에 따른 조명 제어의 단점을 보완해 네트워크 기반의 원격 제어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