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쿠키뉴스 이현준 기자]인천시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하대, 인천대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유튜브(인크루트)에서 ‘2021 인천 온택트 공기업 및 글로벌기업 설명회’를 송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설명회 참여기업은 공기업 10개사와 글로벌기업 14개사다. 참여를 원하는 인천시민 및 취준생은 누구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을 보면서 취업 관련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다.
참여 공기업은 근로복지공단, 안전보건공단, 인천관광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도시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항만공사, 인천환경공단, 한국환경공단이다.
글로벌기업은 NHN, 경신, 복산나이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스태츠칩팩코리아, 아이리스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오라카이호텔, 위닉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포스코인터내셔널, 하나금융TI, 한국환경산업협회다.
설명회 첫날인 25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취업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를 운영하는 제이콥이 인천의 공기업 인사 담당자들과 토크콘서트를 열어 취준생들의 궁금증 해소에 나선다.
각 기업의 회사소개, 인재상, 채용정보 등을 담은 영상도 행사기간 송출되며 영상 송출시간은 인천시 홈페이지, 행사 포스터 QR코드 및 유튜브(인크루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성 인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은 “기업은 능력 있는 인천의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 취준생은 우수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꼭 잡으시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chungsongha@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