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교원그룹‧KCC‧딜라이브‧U+알뜰모바일

[기업소식] 교원그룹‧KCC‧딜라이브‧U+알뜰모바일

기사승인 2021-06-06 11:01:37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교원그룹 블룸호텔, 제주 중문단지 운영…‘얼리서머 패키지’ 선봬

제주 중문단지에 새롭게 문을 연 교원그룹의 ‘블룸호텔’ 전경(사진제공=교원그룹)
교원그룹은 제주 중문단지 내 블룸호텔을 새롭게 열고 빠른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문관광로에 새롭게 문을 연 블룸호텔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누릴 수 있는 실속형 호텔로 운영된다. 

디럭스더블…트윈, 패밀리 룸 등 8종 객실 총 70개와 레스토랑, 편의점, 테라피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룸 타입별로 5만원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패밀리 트리플, 코너스위트 객실은 2개 침실로 구성돼, 보다 넓고 편안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블룸호텔 투숙객이면 누구나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스위트호텔 제주’의 야외 수영장과 식음업장 등 부대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블룸호텔은 여름을 맞아 ‘얼리 서머(Early Summer) 패키지’를 운영한다. 7월 15일까지 진행되는 패키지에는 2인 조식, 스위트호텔 야외수영장 무료 이용권, 생맥주와 감자튀김 등 숙박 시 이용 가능한 부대시설 및 식음 이용권이 포함됐다. 객실 종류에 따라 7만원대부터 이용 할 수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백신 접종 확산에 따라 국내 여행지를 중심으로 휴가를 계획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더 스위트호텔 체인과 블룸호텔은 방문하는 모든 여행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휴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방역과 서비스 질 향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CC, 노후주택 개선 새뜰마을 사업에 건축자재 기부

사진 왼쪽부터 윤재업 KCC 상무, 한정훈 신한벽지 대표이사, 이기상 코맥스 상무, 김희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균형국장,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박용선 국토교통부 도시활력지원과장, 김진욱 주택도시보증공사 처장(제공=KCC)
KCC는 국토교통부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범 정부 차원의 프로젝트 ‘새뜰마을 사업’에 4년째 동참한다고 밝혔다.

KCC는 지난 3일 서울 세종로 서울정부청사에서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과 함께 KCC는 1억4000만원 상당의 건축자재를 후원하는 등 저소득층 주민 생활한정을 위한 노력에 적극 나선다.

KCC는 지난 2018년부터 새뜰마을 사업에 함께해 총 700여 가구의 집수리에 필요한 각종 친환경 건축자재들을 지원하며 힘을 보태고 있다. KCC는 자사의 페인트, 창호 등 주요 건축자재를 통해 노후 주택 개선이 완료되면 화재 등 재해 위험이 감소하고, 건물의 에너지 효율이 높아져 냉난방비 절약에 기여하는 등 주거 취약 계층의 생활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뜰마을 사업은 소외된 취약 지역을 지원하고,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안전, 위생 등 생활 인프라를 확충하는 범 정부 차원의 프로젝트다. 달동네, 쪽방촌이라 불리는 주거 취약 지역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민간기업이 협력해 생활인프라 개선, 주민 복지 지원과 함께 지역 내 소규모 집수리 단체의 사업 참여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한다.

KCC 관계자는 “소외되고 낙후된 마을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거듭나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딜라이브 OTTv 6월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자사 OTT박스 ‘딜라이브 OTTv’의 6월 정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TV로 감상 할 수 있는 홈 작품 갤러리 APP인 ‘폴스타아트 미술작품 서비스’를 선보인다. 약 3000여점 이상의 동시대 화가들 작품을 TV화면 4K화질로 감상 할 수 있게 되어, 우리집 거실을 유명 미술 갤러리로 변신이 가능하다. 

해외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과 국내작가들 180여명이 소속된 폴스타아트는 현재 LG전자 등 여러 업체들과 제휴하고 있다. 딜라이브 OTTv 이용자들도 큰 TV화면으로 인기 작가들의 현대미술 작품을 감상 할 수 있게 됐다.

권순철 작가의 작품 ‘세 여인’, 프랑스에서 활동 중인 홍일화 작가의 ‘Epine.P.E’ 등 아름답고 감각적인 작품들을 TV화면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딜라이브는 초등학생을 위한 발음 중심의 영어학습법 파닉스(Phonics) 콘텐츠 ‘Oh! My Phonics’를 신규 론칭했다. 32편의 강의가 업로드되어 있으며, 체계적이고 재미있는 학습법으로 유명한 키즈 영어학습 콘텐츠이다. 

이밖에도 기존 APP들에 대한 콘텐츠도 보강됐다. 무비ON APP에 ‘쿠로코의 농구’ 등 116편 이상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붕어 낚시 월척 특급’ 등 285편의 낚시 콘텐츠를 추가해 FTV APP도 보강했다. 

◎U+알뜰모바일, 신규 중저가 요금제 8종 출시

U+알뜰모바일은 자급제 스마트폰과 알뜰폰 요금제를 결합해 사용하는 ‘자급제족’을 겨냥한 신규 중저가 요금제 8종을 출시한다.

U+알뜰모바일의 고객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가성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영향으로 최근 자급제폰과 알뜰폰 요금제를 결합해 이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새로 출시한 중저가 요금제는 통신비 절감을 고려하는 자급제족을 위한 상품이다. 넉넉한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제공하면서도 비용도 저렴하다.

중저가 요금제는 2GB부터 15GB까지 기본 제공 데이터 구간에 따라 총 8종으로 구성된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고객을 위한 15GB 요금제는 ▲유심 최강가성비(15GB+/300분), ▲이십세 15GB+ Special, ▲GS25(15GB+/300분) 등이다. 월 2만7500원에 음성 300분, 문자 300건, 데이터 15GB를 제공하고, 데이터 소진 후 3Mbps 속도로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 15GB 요금제를 가입할 경우, LG U+ 또는 U+알뜰모바일 가입자 1회선을 지정해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주로 집, 도서관, 스터디카페 등 주로 와이파이 환경에서 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유심 최강가성비(5GB/300분), ▲GS25(5GB/300분) 등 5GB 요금제 2종과 ▲유심 최강 가성비(2.5GB/200분) ▲GS25(2.5GB/200분) 등 2.5GB 요금제 2종이 있다. 5GB 요금제는 월 1만1000원에 음성 3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5GB를, 2.5GB 요금제는 월 7700원에 음성 200분, 문자 100건을 제공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