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식] 안동시 관광협의회, 숙박업대상 방역인증제 참여업체 모집 외

[안동소식] 안동시 관광협의회, 숙박업대상 방역인증제 참여업체 모집 외

기사승인 2021-06-25 10:34:59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 제공) 2021.06.25
[안동=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안동시 관광협의회가 숙박 관련 업체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건강한 여행문화 정착을 위해 ‘방역인증제’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방역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사업’의 기획 사업으로 안심숙박을 위해 방역수칙과 방역상태를 점검해 협의회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안동시에 소재한 숙박관련 업소이며 ▲ 방역수칙 준수 ▲ 청결 및 방역 관리 등의 조건을 만족하는 숙박업소에서 안동시관광협의회에 방역인증 신청 후 현장 확인을 거쳐 지정받을 수 있다.

방역인증에 지정된 업소에는 인증 표지판과 방역소독기, 소독액 등 소독 관련 용품 지원뿐만 아니라,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도 한다.

접수 기간은 25일 오전 9시부터 오는 7월 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안동시 관광협의회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관광협의회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역인증제 도입과 모니터링을 통해 안동의 안전·안심 관광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64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개최
최근 드라마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배드민턴 대회가 경북 안동시에서 열린다.

25일 안동시 체육회는 제64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겸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가 오는 28일부터 7월 13일까지 16일간 안동체육관과 안동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배드민턴협회, 안동시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선수권 대회로 내년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이 대회에는 전국 284개팀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친다.

경기종목은 단체전과 개인전(남여단식, 남녀복식, 혼합복식)으로 진행되며, 각 부(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별 최강자를 가린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무관중 대회로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전일선 안동시 체육회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애쓰겠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방역대책으로 대회를 열고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체육활동과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