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소식] 안심식당 지정제 대상 음식점 모집 외

[봉화소식] 안심식당 지정제 대상 음식점 모집 외

기사승인 2021-07-06 14:20:23
봉화군청 전경. (봉화군 제공) 2021.07.06
[봉화=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봉화군이 코로나19를 계기로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 개선을 위해 ‘안심식당’에 참여할 지역 음식점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안심식당 지정제’는 ▲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 위생적인 수저 관리 ▲ 종사자 마스크 착용 ▲ 업소 내 손소독제 비치 및 자체 수시 소독 등 4대 실천과제를 이행하는 음식점을 선정 운영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지난해 안심식당 23곳을 지정해 운영 중이며, 올해 25곳을 추가 지정 계획이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및 방역 물품이 지원되며, 민간포털 및 지도앱(네이버·T맵 등)에 위치와 지정 정보가 제공된다.

‘안심식당 지정제’에 참여를 희망하는 음식점은 신청서 등을 지참해 종합민원과 또는 봉화군외식업지부를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청 종합민원과 위생관리팀 또는 봉화군외식업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임일현 봉화군 종합민원과장은 “안심식당 지정제 운영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의 개선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봉화군, 도시재생인정 사업 노후건축물 철거..도로 통행 제한
통행 제한 및 우회노선 지정 안내도. (봉화군 제공) 2021.07.06
경북 봉화군이 도시재생인정 사업 노후건축물 철거에 따라 오는 6~18일까지 공사 구간 통행을 제한한다.

6일 군에 따르면 도로통행 제한은 장비 출입 시에만 통제되며, 제한구간은 LG전자봉화대리점 ~ 만리장성까지다.

우회도로는 영일농산·경북법무사사무소·동원청정식육식당, 봉화약국·원건축사사무소·NH농협·삼천리자전거로 지정했다.

군은 지난해 12월 도시재생인정 사업에 선정돼 ‘봉화에 그린 인생, Green 생활지원센터’ 조성을 추진 중이다.

이태균 봉화군 도시교통과장은 “열악한 기존의 안전위협 노후건축물 철거를 시작으로 하반기 센터 건립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며 “우려와 걱정 속에서도 안전에 유념해 신속하게 철거공사를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