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먹는 물 안전 책임지는 '환경 안심서비스' 시행

코웨이, 먹는 물 안전 책임지는 '환경 안심서비스' 시행

기사승인 2021-07-16 16:31:47
코웨이 CI.(사진제공=코웨이)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코웨이가 16일 '환경 안심서비스'를 시행한다. 먹는 물에 대한 소비자 불안 해소와 안전한 물 제공이 목적이다. 

코웨이 설명에 의하면 이 서비스는 수질 환경문제 발생 시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이 안심하고 정수기 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수질검사를 진행, 안전한 정수기 사용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코웨이는 "국내 대표 물기업으로 여러 수질 환경오염원에 대한 소비자 우려를 빠르게 해소하고 안심하고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환경 안심서비스는 수질 문제가 발생된 지역의 고객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상황에 따라 단계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수질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오염물질에 대한 정수 성능을 검증해 고객에게 안내해 준다. 

유해 물질에 의한 수질 오염 발생 시 사용 중인 정수기의 물을 채취해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유해 물질 검출 및 먹는 물 수질 기준 항목에 대한 분석을 진행한다. 

수질 분석이 완료되면 고객에게 수질검사 성적서를 발급해 준다. 또한 수질 환경문제가 장기화될 경우 무상 필터 교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최적의 상태로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환경 안심서비스는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객이 걱정 없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시행하게 됐다"고 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