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과기전)가 2022학년도 고교위탁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교위탁과정은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으로 현재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인의 적성과 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국가전략산업분야의 인력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직종에 대해 국가의 지원 아래 국비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훈련과정 수강료는 전액무료로 훈련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교육이다.
학교 관계자는 “고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정비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며 “과기전은 고용노동부 일반고 특화과정 6년 연속 승인을 받은 항공정비 특성화교육기관”이라고 전했다.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통해 많은 항공정비사를 배출하며, 전국에서 단 3곳에서만 운영하고 있는 B737 기종한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매년 높은 항공사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항공정비학과와 같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를 비롯한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 항공정비드론운용 등 세분화된 과정을 운영 중이다.
과기전에는 항공정비사를 희망하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대졸자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현재 2022학년도 3월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