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한국선급과 선박용 ESS 기술협력

한화디펜스, 한국선급과 선박용 ESS 기술협력

기사승인 2021-09-03 17:08:02
곽종우 한화디펜스 국내사업본부장(오른쪽 네 번째)과 김대헌 한국선급 연구개발본부장(오른쪽 다섯 번째)이 지난 2일 부산 강서구 소재 한국선급 본사에서 '선박용 에너지저장장치 기술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한화디펜스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한화디펜스는 한국선급과 선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안정성 기술 및 친환경 선박기술 보급 확대를 위한 기술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부산 강서구 한국선급 본사에서 진행한 체결식는 곽종우 한화디펜스 국내사업본부장과 김대헌 한국선급 연구개발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선박용 ESS의 안전성을 담보하는 관련 기술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세부적으로 △선박용 ESS 화재예방 기술 및 화재 예측 알고리즘 공동연구 △차세대 2차전지 선박 적용 기술 연구개발 △선박용 ESS 안전성 시험절차 및 기술규격 연구 및 적용 △선박/잠수함용 ESS 안전성 향상을 위한 기술자문단 운영 등이다.

곽종우 한화디펜스 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선박용 에너지저장장치 기술력을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보유 기술을 더 발전시켜 다가오는 친환경 선박시대에 대비,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 기술을 갖춘 에너지저장장치 고객에게 인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