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상황 속에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전문 체육인을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체육학 전공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2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둔 시점에 아직 진학할 대학을 결정하지 못한 수험생들과 학부모에게 수월하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주목받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평생교육을 위해 마련된 교육제도로 고등학교 이상(검정고시 합격자 포함)이면 누구나 필요 학점만 이수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평생교육법에 따라 학위를 받으므로 일반 대학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아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등도 연계된다.
학교 관계자는 “체육학의 경우 실기 준비를 미처 못 한 학생들의 경우 비실기전형으로 찾아보고 있어 목표하는 대학의 문턱은 높아만 가고 있다”며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실기전형뿐 아니라 내신과 수능 점수 역시 반영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수강생은 중앙대학교 학생증 및 각종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다. 또한 중앙대 병원의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의 2022년학도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입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