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복지위·코로나백신 TF 위원, 삼성바이오로직스 방문

국민의힘 복지위·코로나백신 TF 위원, 삼성바이오로직스 방문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점검 및 현안 청취

기사승인 2021-09-29 15:21:02
사진=강기윤 의원실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국민의힘 소속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코로나 백신 TF 위원 등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제2공장을 방문해 백신 위탁생산 점검 및 현안을 청취했다.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은 지난 5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모더나 간의 백신 위탁생산 계약 체결 이후 진행사항, 백신 생산 및 출하 예상 일정, 국내 및 글로벌 공급 비율 등을 질의하며 정부의 4분기 백신 접종 계획에 차질이 없는지 살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언급한 모더나백신 100만도즈 국내공급의 시점과 범위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그 결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모더나백신 ‘제조판매품목 허가’가 신속하게 마무리되고, 정부와 모더나 간의 백신 국내도입 협의가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10월 중에도 모더나백신의 국내도입이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왔다.

바이오산업에 대한 지원이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왔다. 강 의원은 반도체 공장 건설 시 6% 세액공제 받고 있는 데 반해, 바이오 공장 건설 시 세액공제는 1%에 불과하다며 바이오산업에 대한 정부지원을 대폭 늘리고, 이를 제도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의원은 “국민들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하는 모더나 백신의 국내도입으로 앞으로 안정적으로 백신을 공급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면서 “정부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국민들의 바램에 적극 부응해 서둘러 국내 생산된 모더나 백신이 국내에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