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을 앞두고 수능 4등급·5등급·6등급 수험생들은 자신이 지원 가능한 대학교를 가늠하고 추후 취업과 연계되는 전공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게임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알고리즘, 게임콘텐츠제작 등 게임 관련 전문교과과정들에 수험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게임산업이 성장하고 다양한 게임 직업군이 등장하면서 대학들에서 게임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3D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웹툰학과 등에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래밍학과는 수능 전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전문대수시2차 모집 전 내신 4·5·6등급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야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을 위한 게임프로그래밍학과, 소프트웨어과 등에 고3 수험생들의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게임프로그래밍학과는 게임프로그래밍,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분야 산업체와 협력해 맞춤형 주문식교육으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실제 게임개발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게임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프로젝트 시스템은 기초학기 외의 시간에 진행된다. 게임프로그래밍학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게임을 개발해나가며 지도 교수는 코치의 역할로 학생들의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한다. 학교에서는 프로젝트실, 첨단 장비 및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등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성적 반영이 없는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