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성연스마트도서관’ 개관...365일 24시간 이용

서산시, ‘성연스마트도서관’ 개관...365일 24시간 이용

- 제2호 스마트도서관, 지식과 정보 공유의 장
- 위드 코로나 시대, ‘책 읽는 문화도시’ 구축

기사승인 2021-11-16 21:32:51

개관식 기념촬영 모습.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16일 성연면 일람리 1119번지 일원에 위치한 성연테크노 제3호 근린공원에 365일 24시간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성연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제1호 동문근린공원 내 동문스마트도서관을 열고 시민 독서 편의를 높인 바 있다.

성연면은 20~30대의 젊은 세대가 다수 거주하고 높은 출산율을 보이며, 성연테크노밸리 인근으로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면서 접근성을 고려해 제2호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다.

시는 공원 앞 성연초등학교가 있어 아동의 독서문화 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스마트도서관은 제약없이 비대면으로 책을 대출⋅반납할 수 있는 디지털 방식의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성연스마트도서관.

성연스마트도서관에는 총 5백여 권의 신간 도서 등이 비치되며, 서산시립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최대 5권의 도서를 14일간 무료 대출할 수 있다.

단, 회원 상태가 대출정지인 경우 이용이 제한되며, 대출 도서 반납은 대출한 장소에서만 가능하다.

맹정호 시장은 “스마트도서관을 통해 시간 등의 제약없이 편리하게 집 앞에서 책을 빌려볼 수 있을 것”이라며 “독서를 통해 손쉽게 지식과 정보를 얻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책 읽는 문화도시 서산 만들기’를 목표로 스마트도서관 확충 및 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서산=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