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군사학과와 경찰경호학과가 수시2차 기간에 우수 군경간부를 양성하기 위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교로 군사학과,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범죄심리학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하다. 학기 중 무도단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3사관학교 편입생을 배출해내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군경간부 양성을 위해 3사관/부사관 스터디 모임을 이어가고 있다. 육군3사관학교에 편입한 군사학과 선배들과 후배들을 연결시켜주는 멘토와 멘티를 제도화하고 편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선별고사 대비 특강 및 체력훈련, 모의테스트 진행으로 군 특성화 군간부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 학장은 “군사학과를 선택한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는 군사 분야로의 진출이 있다. 군사학과에 입학해 3사관학교로의 편입 및 군 부사관으로의 진출을 꿈꾸고 준비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며 특별 장학금, 교수추천 장학금 등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학비 부담을 최대한 경감시키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