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펫호텔에 이어 펫로봇이 등장하면서 반려동물산업은 매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반려동물 산업은 3년간 평균 14%씩 성장했으며 올해 시장 규모가 6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은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학사편입에 대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학교에 주목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반려동물 산업을 선도할 인재 육성을 목표로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신설하고 100% 면접전형으로 2022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PET산업의 급성장에 따라 반려견훈련 관련 전문 인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동물의 생명 현상과 습성, 기능에 대한 이해와
특성을 살린 응용기술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생명 사랑의 마음을 갖고 반려동물 산업 인재를 배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내신이나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1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 3학년,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은 동물 사육과 관리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애완동물 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숙달하고 애완동물의 관리, 훈련, 애견 미용, 동물 간호 등에 종사할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위취득 후 반려견 지도사, 특수동물관리사, 동물관리사, 동물매개심리상담사, 훈련사 등으로 진출하게 된다.
연세대 미래교육원의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는 반려동물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전문 교·강사진과 교육시스템을 통해 반려동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