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들이 정시모집 신입생 원서접수를 마감하고 추가모집에 나선다. 정시모집 전형기간은 29일까지다.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2월 8일까지다.
김정환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학 추가모집은 대학정시모집 접수마감 후 미달 인원을 보충하기 위한 방안으로 각 대학들이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는 전형”이라며 “전문대들이 적극적으로 추가모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대학 및 전문대 정시 추가모집 전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모집 중인 과정은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경호비서학과, 범죄심리학과 등 다양하다. 수능과 내신성적이 아닌 100%면접전형을 실시해 수시와 정시 합격 시에도 선택입학이 가능하다.
장주상 학장은 “학생들의 학위취득, 학사편입 등을 연계하고 취업지원센터, 경찰공무원 단기합격 스파르타반을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졸업 후 경찰공무원, 부사관, 보안경호경비 전문회사 취업, 중요시설 경호 등 수행경호원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공무원 단기합격 스파르타반, 자격증 취득 학업을 통해 경찰공무원 배출, 국내 최연소 여자경찰합격, 청와대 101경비단 합격 등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동국대, 중앙대 등 4년제 대학 편입을 연계하고 있으며,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범죄심리학과 학생들이 인하대, 세종대, 숭실대 등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