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2022학년도 1학기 능력개발과정 3월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능력개발과정은 명문 사진센터를 포함해 부동산아카데미, 시니어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삶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문 과정을 운영한다.
모집 중인 과정은 부동산아카데미(부동산 공경매 재테크-건물, 토지), 사진센터(창작사진, 조세현의 인물사진, 구본창의 마스터클래스, 사진전문기획과정), 전문교육(내 이름 박힌 책 한 권 쓰기, 토닥토닥 시 창작 교실, 스타일전략 컨설턴트 양성과정, 시니어모델, 시니어명품성우, 도슨트 양성과정) 등이 있다.
중앙대 사진센터는 사진예술, 사진 인문학, 실용 사진, 온라인 플랫폼을 위한 영상 제작 등 관련 시각 매체를 교육, 다양한 사회 분야와 접목 가능성을 모색하고 사진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사진센터에서는 조세현의 인물사진, 사진인문학, 영상촬영과 편집, 구본창의 마스터클래스, 사진 전문기획 과정, 김경훈의 다큐멘터리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센터 관계자는 “디지털 실습실이나 스튜디오, 암실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중앙대학교 사진센터에 직장인, 주부, 사업가 등 다양한 수강생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택트)기초사진Ⅰ,Ⅱ과정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기초지식이 없거나, 스스로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단편적인 지식과 촬영 경험이 있지만,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사진을 이해하고 창작 활동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에게 적합한 과정이다.
창작사진연구(1년차 과정)은 사진을 처음 시작하는 수강생을 위한 기초적인 이론과 촬영법을 실습 위주로 교육한다. 사진의 기초부터, 카메라 원리, 기초적인 촬영 기술 등을 배우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감성의 발견과 사진의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의미를 찾아가는 1년차 과정이다.
부동산아카데미는 부동산 공경매에 관심이 있거나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주부, 사회초년생, 직장인, 은퇴자 등이 본인의 재산을 관리하고 싶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며 부동산 상식을 이해하고 부동산 구입 및 관리에 필요한 기초 상식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임대차보호법, 상가임대차보호법 등의 실전 강의를 통해 강좌 수료 후 일상생활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내 이름 박힌 내 책 한 권 쓰기, 토닥토닥 시 창작 교실 과정은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퇴직한 시니어가 경험을 토대로 작가로서, 강연자로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데 목적을 둔 과정이다. 또한, 스타일전략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스타일전략가를 육성할 예정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