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비지도사과정 5월 개강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비지도사과정 5월 개강

기사승인 2022-04-27 10:39:44
서강전문학교 제공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도림캠퍼스는 5월 26일에 개강하는 경비지도사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경비지도사는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다.

장주상 학장은 “경비지도사 1차 합격자들도 현재 수강하고 있다”며 “현장 실무 업무에 전문가로 양성하고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해 경비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비지도사 자격과정은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1, 2차 시험대비를 할 수 있으며, 주중반 월화수 수업, 목금토 수업, 주말반 토일수업으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비지도사 교육과정에 참여 중인 이모(46)씨는 ”20년 직장생활을 하고 명퇴를 당했다“며 ”새로운 분야에 전문가로 활동하고 싶어 경비지도사를 준비하고 있다. 수업이 이론과 실기 교육으로 구성돼 있어 40대, 50대 참여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경비지도사는 경찰력의 보완을 위한 민간경비원 등을 지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경비, 보안업체는 1인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배치하도록 돼있다.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에게 졸업 후 경찰시험에 있어 취득 시 4점의 가산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지원자들은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및 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