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최대 쇼핑 행사인 ‘빅스마일데이’가 관심을 끌고 있다. 참여 셀러만 3만여명에 달한다. G마켓과 옥션은 최근 SSG닷컴과의 통합 멤버십을 공개하기도 했다.
빅스마일데이는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연간 단 두 번 진행하는 최대 쇼핑 축제다. 빅브랜드사를 비롯해 온라인 판매를 막 시작하는 중소판매자들의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에 선보이면서 소비자와 업계 모두가 주목하는 이커머스 최대 쇼핑 축제로 자리잡았다. 올 상반기 행사는 5월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진행한다.
올해 행사부터는 G마켓·옥션의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이 신세계를 만나 혜택이 더 커진다. 기존 1일 1회 제한적으로 운영하던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혜택을 무제한으로 확대했다. 여기에 스마일배송 상품 구매 시 1% 스마일캐시를 적립해준다.
스마일클럽 회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페이백 혜택은 계속된다. 연간 3만원의 이용료를 내면 상품 결제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즉시 돌려준다. G마켓과 옥션에서 제공하는 최대 12% 할인쿠폰 4장 매월 지급 혜택도 계속 유지된다. 5월 31일까지 신규 및 재가입 고객 전원에게 스마일클럽 1년 기간 연장 혜택 등의 혜택도 선보인다. 스마일클럽 회원 중 유튜브 프리미엄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3개월 무료 이용권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스마일클럽 회원이 되면 SSG닷컴에서 적립 및 할인쿠폰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쓱배송과 새벽배송 등 장보기 상품 구매 시 쓱머니 최대 5% 적립 혜택이 주어지고, 장보기 상품을 제외한 일반 상품 구매 시 10% 할인쿠폰 1장, 5% 할인쿠폰 3장도 매월 받아볼 수 있다.
또 이번 행사는 이마트에서도 열린다. 이마트는 14일, 15일 양일간 오프라인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사전기획을 통해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편의점 이마트24도 참여한다. 이마트24는 16일부터 31일까지 상품명에 '빅'(BIG)과 '스마일'(SMILE)이 포함된 행사대상 상품을 제휴카드(KB국민)로 결제 시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6일, 24일 이틀 동안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이마트24 1만원 모바일 금액권 5만개를 2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모바일 금액권은 판매 당일 10시부터 G마켓·옥션에서 구매 가능하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되면 자동 종료된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