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어벤져스 메타버스 발대식 개최 외 [군위소식]

혁신어벤져스 메타버스 발대식 개최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2-05-16 13:51:19
메터버스로 진행된 군위군 적극행정·혁신 어벤져스 발대식. (군위군 제공) 2022.05.16

경북 군위군은 MZ세대 공무원이 주도하는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행정·혁신 어벤져스’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진행된 발대식은 이희명 기획감사실장의 격려인사와 팀원 아바타 인사미션, 미션수행팀 모집과 수행과제 등으로 진행됐다.

‘적극행정·혁신 어벤져스’는 공직사회 변화와 정부혁신에 관심이 있고 참여를 희망하는 공무원 2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캠페인, 적극행정 및 혁신 관련 실행과제 발굴, 혁신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등의 수행과제를 실행하게 된다.


디지털 농업기술 벼 드론 직파 연시회

군위군은 16일 군위읍 정리 일원에서 드론 직파 연시회를 진행했다. (군위군 제공) 2022.05.16

군위군은 드론을 이용한 벼 직파재배 신기술 확대 보급을 위해 16일 군위읍 정리 일원에서 쌀 전업농과 드론방제단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회를 개최했다.

시연회는 ‘볍씨코팅 전시’와 ‘직파재배 핵심기술 설명’ 등에 이어 농업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드론을 이용해 직접 직파해 보기도 했다.

벼 직파재배는 못자리를 설치하지 않고 볍씨를 바로 논에 파종하는 농법으로 모 이앙 대비 1000㎡당 생산비(12만 원)와 노동력(50%)을 절감할 수 있는 신기술 농법이다. 

군위군은 올해 농촌진흥청 국비 사업으로 8000만원을 들여 3만 ha의 논에 드론 신기술을 보급할 계획이다.

신회용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드론 직파 재배기술을 더 확대 보급해 생산비 증가와 노동력 부족에 시달리는 벼재배 농가들의 어려움을 획기적으로 해결하고, 탄소중립 실천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세이베리 딸기농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딸기 후원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세이베리 딸기농원으로부터 후원 받은 딸기 12박스를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군위군 제공) 2022.05.16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세이베리 딸기농원으로부터 딸기 12박스를 후원받아 이웃들에게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의체위원들은 청소년, 장애인, 노인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딸기를 전달했다.

세이베리 딸기농원은 해마다 군위군드림스타트 등 도움이 필요한 기관에 후원하고 있다.

박영선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지역 자원으로 한분 한분 찾아뵈니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군위읍민 모두가 행복해질 때까지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