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전기차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공청회 개최

경산시, 전기차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공청회 개최

기사승인 2022-05-30 16:12:48
경산시와 경북도는 30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공청회를 열었다. (경산시 제공) 2022.05.30

경북도와 경산시는 30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업과 기관,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공청회를 열었다.

이번 공청회는 중소벤처기업부에 신규 규제자유특구 지정신청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로 특구 대상지역 주민, 기업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현장에서 특구 사업계획(안)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반영하기 위해 개최됐다.

공청회에서는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사업계획(안)에 관한 내용과 지정 필요성, 추진 경과 및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참여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규제 자유특구 제도소개와 구체적인 사업화 지원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경산시는 지난해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를 신청, 14개 비수도권 시도와 치열하게 경쟁하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3차 분과위원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김주령 경산시부시장은 “규제자유특구 지정으로 지역기업의 매출 증대 및 투자유치 등이 기대되며 신규 일자리 창출로 시민들이 경제적 체감을 느낄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산=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