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일반고에 재학 중인 2학년을 대상으로 훈련비와 교재무료(국비지원), 훈련장려금을 지급하는 고교위탁과정 애견미용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고교위탁과정은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려과정으로 현재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인의 적성과 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국가전략산업분야의 인력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직종에 대해 국가의 지원 아래 국비무료교육을 실시하며, 훈련과정 수강료는 전액무료로 훈련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 애견미용을 수료하면, 애견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애견미용 전문가를 양성하고 본교와 협약된 동물병원, 애견미용샵의 실습을 통해 전문 애견미용사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교 애견훈련관 운영을 통해 현장실습을 다양화하며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교육생들을 위해 동물원, 동물병원, 반려동물카페 등 산학협력을 통한 취업과 현장실습을 지원한다. 또한 KKF, KKC 등과 연계해 학기별로 각종 애견미용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다.
또한,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인문계 고교생들이 항공정비에 대한 직업교육, 동시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고교 위탁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항공정비사 진로선택에 있어 학생들에게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으며, 항공정비사 직업에 대한 설명과 항공정비사 양성과정 수업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1:1 학습상담을 실시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