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이례적인 폭염이 이어짐에 따라 건설 현장 작업자의 안전 관리를 위해 건설 현장을 지도‧점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은 건설 현장 폭염 대비 근로자의 안전과 밀접한 온열질환 예방 교육과 건설 현장 지도를 통한 열사병 예방 3대 기본 수칙 이행 가이드를 적극 실천해 근로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시행됐다.
중점 지도‧점검 사항은 현장 내 무더위 쉼터 설치, 위생적인 식수(냉수) 공급, 휴식 시간 준수, 응급조치 등이다.
의성군 드림스타트, 가족 캠핑 프로그램 운영
의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가음면 빙계얼음골야영장과 금성면 산운생태공원 체험장에서 드림스타트 가족 13가정 53명을 대상으로 가족 캠핑 프로그램 ‘드림아, 힐링을 부탁해’를 운영했다.
‘드림아, 힐링을 부탁해’는 카라반 캠핑을 비롯해 가족 피자 만들기,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우리 가족 요리 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드림스타트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과 가족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해 화합을 도모하고,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휴식과 정서적 힐링을 제공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에게 카라반 캠핑과 피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가족들과 함께 웃고, 즐기면서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