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예산·결산 심의 대비 '역량강화'

진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예산·결산 심의 대비 '역량강화'

기사승인 2022-09-13 16:10:00
진주시의회가 13일 의원 역량강화 맞춤형 심화교육을 열어 2022년도 1차 정례회를 앞두고 실효성 있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결산 심의가 이뤄지도록 대비했다.

이번 심화교육은 지난 8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에서 주최한 지방의회 합동 특별연수 중 의원들의 관심도가 높고 세부적인 추가 교육 요청이 많았던 과목을 다루기 위해 이뤄졌다.


초청강사인 김용석 지방자치연구소 전임교수는 △실전 행정사무감사 △결산 심의 착안사항 △내실 있는 예산 심의라는 3가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감사 및 심의 준비요령, 중점 검토 방향, 후속 조치 관리 등을 설명했다.

김 교수는 서울 도봉구에서 3선, 서울특별시에서 3선의 구·시의원을 역임한 6선 지방의원 출신답게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바른 의정 구현을 위해 피와 살이 되는 강의를 풀어내 큰 호응을 얻었다.

양해영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역량강화 교육은 우리 의회가 시민 눈높이에 걸맞은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배운 내용을 향후 의정 전반에 접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시의회는 국내 연수와 전문가 초빙 강연 등으로 의정 핵심 기법 등 교육 기회를 계속 마련해 의원들의 체계적인 의정 수행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14일 오후부터 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다음 달 4일까지 회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