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창업허브센터 청년창업팀 의성드론허브센터에서 지도하는 의성초등학교 드론축구팀이 지난 2일 제1회 강원도지사배 드론팀레이싱 챔피온쉽 전국유소년드론축구대회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했다.
의성초등학교 드론축구팀은 6학년(김마루한), 5학년(김강희, 정민기, 마라희), 4학년(주현서, 오규진, 신승우) 7명으로 구성됐다.
드론축구팀은 단합된 결속력으로 좋은 성적을 유지했지만 매번 결승 문턱에서 떨어지는 고배를 마셨다.
그러던 중 황용구 대표가 단장 및 감독직을 맡으면서 신예 루키팀으로 인정받기 시작했고, 우승이라는 결실로 이어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드론전용비행시험장과 연계한 드론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드론축구장 운영을 통한 유소년 및 일반부 드론축구 전국대회 유치와 함께 의성에서 드론인제를 발굴하고 양성해 전국 최강의 드론팀은 물론 드론스포츠문화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의성조문국박물관 대학 개강…11월 25일까지 진행
의성군 조문국박물관은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의성군과 타지역 성인 일반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의성조문국박물관 대학(제8기) - 의성의 건축 이야기’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조문국박물관 대학은 지난달 3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의성조문국박물관 1층 강당에서 강의가 이뤄지며, 총 7회의 실내강의와 2회는 현장답사로 진행된다.
의성지역 유일한 국보인 의성탑리리오층석탑과 보물로 지정된 고운사 연수전, 대곡사 범종루 등 주요 건축 문화재에 대해 알아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개설해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의성의 역사와 문화를 발굴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의성로컬푸드직매장 직거래장터 운영
경북 의성군은 제5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를 맞아 의성로컬푸드직매장에서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축제 기간인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로컬푸드직매장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현재 로컬푸드직매장에 280여 농가가 참여를 희망하고 있으며 사과, 자두, 복숭아, 마늘 등 농산물은 물론 참기름, 꿀, 사과즙 등 가공식품까지 의성지역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지난 추석맞이 직거래장터에서는 700여 명의 고객이 방문, 75농가(99품목)가 참여해 1600만원 이상의 매출액을 올렸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