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델란드의 유일한 사립대인 네델란드 니엔로드 경영대학교(Nyenrode Business University) 실무진이 선진 교육인프라를 체험하기 위해 지난 19일 세종사이버대학교를 방문했다고 학교 측이 25일 밝혔다.
네델란드 니엔로드 경영대학교는 암스테르담과 인근의 브뢰컬런 지역에 캠퍼스가 위치해 있으며, 네덜란드 대학교 선별 가이드에서 네덜란드 최고의 국제 경영과정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방문에서 니엔로드 경영대는 20여 년간 대표할 만한 사이버대학으로 자리매김한 세종사이버대의 운영 노하우를 습득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전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사이버교육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본격적으로 사이버강좌를 개설하기 위해 세종사이버대의 디지털 학습환경, 기술적 구성, 학생들의 학습의욕 고취 방안 등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실무진은 세종사이버대 교육학습개발센터의 보유 개발 장비, 운영관리에 대한 소개와 각 시설 방문으로 사이버강의를 직접 체험했다.
니엔로드 경영대의 크리스 로테 협력처장은 “세종사이버대가 단기간 학생 수가 많이 늘어난 상황에 놀랐으며, 20여 년간 발전을 거듭해온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코칭, 튜터링, 멘토링, 학우 간 소통 등 학생들이 학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만한 의욕이 생기게끔 학교에서 잘 운영해 참조할 만한 부분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세종사이버대와 다양한 교환 협력 프로그램 등을 통해 상호 지속적인 국제적 교류를 시작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김상범 기획처장은 “해외의 많은 교육 기관들이 사이버대학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앞서나가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에 주목하고 있다”며 “해외 대학들과 글로벌 교류를 더욱 강화하고 재학생들을 위한 어학, 문화체험 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니엔로드 경영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 양성은 물론 문화적 교류와 상호 유대관계 강화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