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마이데이터’는 정부·공공기관이 보유하는 개인정보로, 정보주체인 개인이 본인 또는 제3자에게 전송 요구가 가능하다. 따라서 정보제공 동의 시 본인의 행정정보 이용이 필요한 기관에 제출, 업무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지난해부터 실시된 공공 마이데이터 시범 실시 기간부터 IM뱅크에 공공 마이데이터를 적용해 점차적으로 이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IM뱅크를 통해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 시 비과세 대상자 확인에 필요한 다양한 서류를 비대면으로 제출하는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실시하기도 했다.
또 비대면 동의 절차를 도입해 사전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해 대기시간을 줄이고, 업무처리 후 서류 보완이 필요한 경우에도 방문 없이 자료를 제출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제20회 포항CEO포럼’ 개최
DGB대구은행은 25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제20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상공회의소와 공동주관 한 이날 포럼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 신동근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을 비롯한 단체장,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윤태익 의식경영컨설팅 대표가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리더십’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CEO 간 정보 교류와 협력, 지역 경제 현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대구, 구미, 김천 등에서 정기적으로 CEO포럼을 열고 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