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 시설관리사업소는 지난 26일 의성읍사무소와 합동으로 환경캠페인 및 하천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시설관리사업소, 의성읍사무소 공무원 등 30여명은 환경문제 인식과 경각심을 심어주고자 ‘깨끗한 하천만들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후 이용자들이 많은 의성2교~구봉공원~남천교까지 3.5km 구간을 중점적으로 청소하는 등 공원을 정리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정화활동으로 시설물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의성군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단밀면, 홀로 어르신 맞춤형 행복지원 사업 완료
의성군 단밀면은 지난 18일 단밀면 종합복지센터에서 ‘홀로 어르신 맞춤형 행복지원 사업’ 종강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고독감이나 정서적 우울증을 겪고 있는 사별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만들기, 소풍, 체조, 노래교실 등 다양한 신체적 활동을 통해 우울감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왔다.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오랜만에 사람들과 함께 노래와 율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져 코로나19로 인해 지쳐 있었던 마음이 큰 위로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노래교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돼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권정일 면장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라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제2의 인생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마음충전 플랫폼
의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7일을 시작으로 12월 29일까지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축제로 찾아가는 진로·상담 지원 체험 부스 ‘찾아가는 마음 충전 플랫폼’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마음 충전 플랫폼’은 학생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학교 축제의 현장에 직접 찾아가 맞춤형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상담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동형 체험 부스로 관내 7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체험은 학교 축제 기간에 상응하는 시즌별 주제(할로윈 축제, 크리스마스 등)를 반영한 콘텐츠를 주요 배경으로 구성했다.
진로, 학업, 학교생활 등에 관한 고민과 탐색을 할 수 있는 상담·심리검사 창구를 운영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찍은 즉석 사진으로 마음 위로 응원 카드 만들기, 비밀인데 용기 내서 꼭 너에게만 말할게라는 엽서 만들기 등을 통해 자신의 고민을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도록 했다.
또 스트레스 완화, 마음 안정 등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 향수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스스로 힐링할 수 있는 향기로운 학교생활체험 프로그램과 또래상담자들의 응원 듬뿍 메시지 샤워 이벤트를 통해 사후 상담으로 연결되도록 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