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미래비전,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서 알린다

경기도의 미래비전,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서 알린다

기사승인 2022-11-09 13:55:27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경기도관 조감도

경기도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2022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서 주요 도정 비전을 알린다고 9일 밝혔다.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도'를 주제로 꾸려지는 이번 경기도관에서는 '더 많은 기회(미래산업), 더 고른 기회(균형발전), 더 나은 기회(지방자치)' 등 3개 전시 코너를 구성해 주요 정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더 많은 기회' 코너는 반도체, 미래차, 바이오 등 도가 추진하는 첨단산업 육성정책을, '더 고른 기회' 코너는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의 필요성 등을, '더 나은 기회'에서는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성과를 홍보함으로써 따뜻하고 안전한 지방자치 실천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그래픽, 영상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함께 자율주행버스(제로셔틀) 실물전시, 포토존 등 도의 정책과 사업을 더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도록 체험 전시관으로 구성했다.

오병권 행정1부지사는 "민선 8기 경기도는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라는 도정 비전 실현을 통해 명실공히 '기회수도'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현 정부의 강력한 지역 균형발전 의지와 본격적인 지방시대 도래의 서막을 알리고자 균형발전위원회, 자치분권위원회,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전국 17개 시도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의정부=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