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무총리상 수상 외 [영천소식]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무총리상 수상 외 [영천소식]

기사승인 2022-11-14 17:12:10
영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2년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영천시 제공) 2022.11.14

경북 영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2년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천시는 지난 11일 부산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윤동훈 인구교육과장이 ‘양육 걱정 OFF, ON 가족 행복한 보육 환경 조성’이라는 주제로 보현산녹색체험터와 별사랑어린이집 조성 사례를 발표했다.

보현산 녹색체험터는 폐교된 자천중학교를 활용해 인접한 천연기념물 ‘자천리 오리장림’과 연계한 자연친화적 교육, 체험, 놀이, 휴식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조성했다.

별사랑어린이집은 녹색체험터 내 부지를 활용해 예산을 절감하고 보육환경이 취약한 면지역에 우수한 보육 시설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터 및 보육 걱정 없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의 열정이 가득한 가요·댄스 경연 대회 열려

2022년 청소년 K-POP 페스티벌 모습. (영천시 제공) 2022.11.14


영천시는 지난달 29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청소년들의 넘치는 끼와 열정을 엿볼 수 있는 ‘2022년 청소년 K-POP 페스티벌’ 가요·댄스 경연 대회’를 개최했다.

영천시 청년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경연 대회는 청소년 문화축제에 대한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과 요구에 따라 폭넓은 교류와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연대회는 가요·댄스 부문에서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16개 청소년 팀이 본선에 진출해 평소 갈고닦은 실력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경연 대회 결과는 팀원 간의 호흡과 화려한 안무가 돋보인 WAGS(포항예술고) 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요부문 최우수상은 뛰어난 일렉기타 연주 실력과 가창력으로 많은 박수를 받았던 Slap On Spirit(장산중), 우수상은 정동현(영천고), 장려상은 칠성밴드(영천중 외 연합)가 수상하고, 댄스 부문 최우수상은 정글쥬스(하양여고 외 연합), 우수상은 에이블(포항영일고)에게 돌아갔다.

장려상은 블루걸스(영천여중) 팀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K-POP 문화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젊은 열기를 만나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지지 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