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가 여성들의 자신감 향상과 퍼스널 아이텐티티 구축에 기여한 공로로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가 22일 쿠키뉴스가 주최한 ‘제 6회 미래행복대상’ 행복한 여성 부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미래행복대상은 2017년부터 쿠키뉴스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미래 세대의 행복을 도모할 수 있는 사회적 활동 활성화를 위해 공헌한 기업 및 기관을 시상한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후원했다.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는 2014년 설립된 기업이다. 주요 성과로는 지난 2021년 퍼스널컬러 표준색 ‘컬러 가이드 북’이 있다. 컬러 가이드 북은 이미지에 맞는 퍼스널컬러 분석과 컬러 톤을 구분해 뷰티, 패션, 인테리어, 디자인, 퍼스널컬러 분야 등에 사용할 수 있는 K-COLOR 표준색 가이드 책이다.
지난 2020년에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 퍼스널컬러 진단 애플리케이션을 공동 개발했다.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소비자의 패션스타일과 이미지를 분석해 여성들과 전문가들이 보다 손쉽게 이미지 메이킹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 2018년도에는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서에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를 소개하기도 했다. 청소년들과 여성들에게 ‘컬러리스트’ 직업에 대해 알리고 컬러리스트란 어떤 직업인지, 직업의 매력과 갖추어야 할 자질, 직업 전망 등 청소년들이 컬러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민경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대표가 참석하지 못해 김은영 연구위원이 대신 수상했다. 김은영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연구위원은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말씀 드린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