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 시군 축산업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축산업 육성시책의 운영 효율성 향상을 위해 국 도비 예산 집행실적, 공모사업 선정, 신규사업 발굴, 축산분야 평가 지표 등 6개 분야 11개 항목 대해 평가했다고 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군위군은 축산분야 공동자원화시설 개보수 공모사업 선정, 가축사육시설 단위면적당 적정사육기준 준수율, 축산악취 저감 T/F팀 운영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대식 부의장, 경북도 의정봉사대상 수상
군위군의회는 지난 28일 서대식 부의장이 경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선정·수여하는 ‘2022년도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은 경북 기초의회 의원 중 평소 모범적인 지방의정 활동을 펼치며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하는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서대식 부의장은 지난 7월 의원활동을 시작, 제9대 군위군의회 전반기 부의장 직을 수행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대식 부의장은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며 “군민을 위하는 군위군의회의 부의장으로서 군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