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오는 15~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입학설명회와 입학사정관들과의 1대1 맞춤형 상담 등이 진행되는 입학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입학설명회에서는 스토니브룩대학교와 패션기술대(FIT) 교수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전공탐색 특강과 합격전략 등이 소개된다.
입학사정관 1대1 맟줌 상담에서는 수능 점수로 합격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는 프리스크리닝(Prescreening)도 가능하며 영어센터 교수의 영문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022년 봄학기 입학부터 국내에 유치된 외국대학 중에서는 처음으로 ‘수능 우수자 전형’을 도입했다. 학생이 제출한 해당연도 수능 성적을 전체 평가요소의 80% 이상(최대 100%) 고려해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다만, 이·공학·경영 계열학과에만 적용된다.
지원자가 제출한 모든 서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미국식 입학사정 시스템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인천 송도국제도시 글로벌캠퍼스 내에 설립된 미국 대학교다. 뉴욕주에 있는 64개 뉴욕주립대학 중 공립대 1위 스토니브룩대학교와 세계적 패션 명문대학인 패션기술대 유망학과들을 유치해 운영 중이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모든 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되며 미국 뉴욕캠퍼스의 동일한 교육과정과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