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미래교육원, 비실기 체육·연기·디자인과정 신입생 모집

중앙대 미래교육원, 비실기 체육·연기·디자인과정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2-12-19 12:19:40
중앙대학교 제공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체육과정, 연기예술과정, 소프트웨어디자인과정에서 정시모집 전 비실기 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예체능계열 학생들이 인서울에서 학업을 이어가기 위해 비실기 전형을 진행하는 본교에 노크하고 있다”며 “성적 미반영, 비실기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며, 수도권과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사회체육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체육학과정을 운영 중이다. 비실기 전형을 진행하는 체육학과정은 전문 지식과 실기 능력을 갖춘 사회체육 분야의 교육리더와 실용적이고 과학적인 교육과정을 통한 경쟁력을 갖춘 전문 체육인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연극학전공도 공연, 연기 등의 연기계열을 특성화시키고 연기예술·공연제작을 전문으로 예술인을 양성하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연극학전공에서는 연극, 뮤지컬, 영화, 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인접 예술분야에서 활동할 전문 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프트웨어디자인 전공은 프로그래밍 기술과 디자인 기술을 응용하고 융합할 수 있는 IT융합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컴퓨팅 사고와 디자인 사고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래밍 기술과 웹 및 모바일 웹·앱, 2D·3D 그래픽, 영상 제작 편집,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분석 및 정보 시각화 등을 학습한다. 

학생들은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컴퓨터공학사 학위취득과 함께 프로그래머, 웹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UI UX 디자이너, 영상 편집 전문가,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고교 졸업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신입생 및 재학생 대상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신점수와 실기전형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고등학교 졸업예정 및 졸업자 이상 학력의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