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과기전) 항공정비학과는 대학정시모집 전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100%면접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항공정비학과에선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만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정비사를 희망하는 수도권과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현재 입학상담을 실시 중이며 수험생들은 학사편입, 취업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최근 2022학년도 상반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2022년 상반기 장학금은 최우수장학금 2명, 우수장학금 4명, 우등장학금 5명, 공로장학금 4명, 근로장학금 2명, 장려장학금 5명 등 총 22명에 수여했다.
학교 관계자는 “과기전은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며 “장학금 수여, 산학협력 체결을 통한 학생들의 취업과 실습 연계, 면장 취득에 필요한 특강 등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과기전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 항공정비드론운용 등 세분화된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항공정비과 진학상담을 실시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