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국제학과(영어·중국어)는 오는 1월 14일 오전 11시 세종사이버대 주몽관에서 ‘발상전환의 영어공부법’ 특강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국제학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라이브 방송으로 동시에 송출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2023학년도 봄학기 지원자, 영어와 중국어 공부에 관심 있는 모두가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을 맡은 이근철 방송인은 “‘발상전환의 영어공부법: 영어가 확 바뀌는 신세계 3단계‘를 제목으로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에도 적용가능한 언어학습의 중요한 세 가지 원칙을 정리하고 발상전환의 공부법에 대한 강연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김현숙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영어·중국어) 학과장은 “국제학과에서는 학과활동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며 “이에 방학을 맞아 1월에는 이근철 방송인을 초청해 획기적인 언어공부방법에 대해 듣는 시간을 마련하고 우리 학과 학생들의 영어와 중국어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하다”고 말했다.
국제학과(영어·중국어)는 팬데믹을 계기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모든 학과 활동을 100%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했다. 학과특강, 스터디는 물론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과 공모전 시상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등 사이버대학으로서 많은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있다.
아울러, 실외마스크 의무 해제 시점에 발맞춰 오프라인 모임을 재개하기 시작했다. 10월에는 콰이러중국어 스터디 친목도모 모임, 한마음축제를, 11월에는 ‘영어, 이렇게 쉽게 말해도 되나요’와 ‘중국인, 중국어, 중국문화’ 특강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는 오는 1월 10일까지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