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는 영등포구청과 협약해 영등포구민을 대상으로 오는 3월10일부터 12일까지 무료 경비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 제2캠퍼스인 신도림캠퍼스에서 중장년 영등포구민을 위한 경비원교육 참가자를 현재 모집 중이며, 정원은 50명이다. 경비직 취업을 희망하는 만 70세 이하 미취업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장주상 학장은 “최근 협약을 통해 영등포구 주민에 한해 선착순 50명에게 무료 민간경비교육을 제공한다”며 “경찰행정학과는 경비원 육성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는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추후 영등포구 보안시설과 주상복합아파트 시설경비보안 등에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장 학장은 “일반경비원교육은 경비업법 제13조에 따라 경비원으로 취업하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교육”이라며 “경비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원 채용에 필수적인 법정의무 교육과 승강기 안전 관리자 교육, 생애경력 설계 구직자 과정 교육 등을 이수하고있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매주 경비원신임교육, 일반경비교육 등을 교육하고 있다.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경비교육 수강생들은 경비교육이수증을 받고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경비 분야 취업을 지원받는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경비지도사과정 교육생도 모집하고 있다. 경비지도사 자격과정은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1, 2차 시험대비를 할 수 있으며, 주중반 월화수 수업, 목금토 수업, 주말반 토일수업으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