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쇼케이스를 오는 28일 오전 11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한다고 21을 전했다.
쇼케이스에서는 출시 일정 등 주요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와 개발 총괄을 맡은 박영성 PD를 포함한 주요 개발진이 직접 아키에이지 워의 주요 특징을 소개한다. 카카오게임즈 측에선 조계현 대표와 김상구 본부장이 발표자로 나서 출시를 앞둔 각오와 향후 서비스 방향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아키에이지 워는 PC MMORPG 원작 ‘아키에이지’의 지식재산(IP)을 활용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다. 모험과 생활 콘텐츠 중심인 원작과 달리 속도감 넘치는 전투와 대규모 전쟁 콘텐츠를 강조했다. 심리스 오픈월드를 기반으로 한 필드전과 광활한 바다에서 펼쳐지는 해상전이 특징이다.
지난달 11일 사전등록을 시작한 아키에이지 워는 5일 만에 예약자 1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최근 150만 예약자를 달성하며 흥행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사전등록은 공식 사전등록 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페이지에서 모두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한 이용자는 게임 내 액세서리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마켓 사전등록 시 ‘신속의 비약 3개’를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쇼케이스가 열리는 28일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