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브렉스’, NFT 스테이킹 서비스 오픈… 상반기 ‘메타월드’ 출시

‘마브렉스’, NFT 스테이킹 서비스 오픈… 상반기 ‘메타월드’ 출시

기사승인 2023-03-28 11:13:29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NFT 스테이킹 서비스를 오픈했다.   넷마블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스테이킹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NFT 스테이킹 서비스는 MBX 월렛에 보유한 NFT를 활용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으로 채굴형 및 시즈널 스테이킹 방식으로 구분된다.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채굴형 스테이킹 방식으로, 마블러십 NFT를 소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상은 스테이킹 기간과 연이율(APR) 옵션 등에 따라 결정된다.

마블러십 NFT는 MBX 토큰 채굴을 비롯해 게임 쿠폰 제공, 전용 디스코드 채널 입장 혜택 등을 제공하는 마브렉스의 멤버십 NFT로, MBX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할 수 있다. 지난 한달 간 거래량은 클레이튼 기반 전체 NFT 프로젝트 중 1위를 달성했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마브렉스는 ‘MBX 3.0 유니버스’가 적용되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올 상반기 중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메타월드)’를 MBX 생태계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보다 강화된 형태로 계승함과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마브렉스는 오는 30일부터 바이비트 거래소 신규 상장을 위한 바이보트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앞으로도 생태계 확장 및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마브렉스 및 MBX 생태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텔레그램, 트위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