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힘겨루기 대회도 보고, 온천도 즐기고"…창녕 오이소~ [창녕소식]

"소 힘겨루기 대회도 보고, 온천도 즐기고"…창녕 오이소~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3-04-26 17:42:01
경남 창녕군이 5월4일부터 8일까지 부곡온천관광특구 소힘겨루기경기장에서 제19회 창녕 전국 민속 소힘겨루기대회를 개최한다. 창녕군과 ㈔대한민속소힘겨루기협회 창녕군지회가 주최·주관한다.

전국 11개 지회에서 소 150여마리가 나와 박진감 넘치고 흥미진진한 경기를 벌인다.


백두, 한강, 태백 체급별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1~4위, 8강, 16강까지 상금이 주어진다. 가전제품과 창녕 농산물 등 다양한 경품 추첨도 한다.

5월6일 개회식에는 초청가수 김양 등의 축하공연과 빅이벤트 경기, 농특산물 장터, 우리우유 시식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군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박진감 넘치는 소힘겨루기 대회도 관전하고 그동안 코로나19로 우울했던 일상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온천욕으로 치유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회의원 초청 정부예산확보 간담회 개최

창녕군은 26일 조해진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부예산 확보방안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는 성낙인 군수, 김재한 군 의장, 우기수 도의원, 군의원, 국·소장,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부예산 확보방안 및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4년 정부예산 편성과 관련해 5월까지는 중앙부처 예산편성 단계로 군 주요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년도 정부예산에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건의 사업으로는 계성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생활쓰레기매립장 2단계 조성사업, 버스공영차고지 지원사업, 계성광계 하수관로 정비사업, 농산물산지유통센터지원,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등이며 348건의 사업을 발굴해 총 3110억원의 예산지원을 건의했다.

성낙인 군수는 "지역발전을 위해서 군은 지역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며 "군 발전을 견인할 주요 정책 추진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소통과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 등을 중점 건의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 활동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창녕군,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창녕군은 오는 28일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며 이의신청을 접수한다.

군은 지난 20일 창녕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통해 개별주택 1만 9천326호에 대한 결정 가격을 심의했고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 수정계획에 따라 군의 개별주택가격은 3.26% 하락했다고 밝힌 바 있다.


2023년 1월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은 창녕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창녕군 누리집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결정·공시된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오는 28일부터 5월30일까지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창녕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에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국세, 지방세, 각종 부담금 등의 과세표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적정한 가격결정을 위해 신중을 기했다”며 “이의가 있을 경우엔 기간 내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