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정부 1주년에 “총리와 내각 쇄신 결단하라”

이재명, 尹정부 1주년에 “총리와 내각 쇄신 결단하라”

“국정 파탄 막기 위해 정치, 대화 복원해야”

기사승인 2023-05-10 11:47:22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쿠키뉴스DB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에 대해 “총리와 내각의 대대적 쇄신을 결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10일 대구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정부가 오늘 출범 1년을 맞는다. 하지만 축하보다 고언과 비판을 앞세울 수밖에 없는 현실이 매우 아쉽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1년간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야 한다는 국가의 존재 이유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었다”며 “민생 고통에 아랑곳없이 초부자 특권 감세 정책을 강행했고, 주변 국가들을 불필요하게 자극해서 경제 위기 그리고 안보 위기를 자초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경제는 추락하고, 안보는 무너졌고, 민생은 도탄에 빠졌다”며 “그런데도 대통령은 1년 내내 전임 정부 탓, 야당 탓만 하고 이런 식이라면 앞으로 4년 국정 역시나 지난 1년의 실패를 되풀이할 가능성이 매우 많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정 파탄을 막기 위해서 정치를, 대화를 복원해야 한다”며 “정치는 경쟁이어야 하는데 정쟁을 넘어서서 아예 전쟁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총리와 내각의 대대적 쇄신도 이제 결단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대통령의 성공을 진심으로 바란다.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바란다. 그건 바로 국가와 국민에게 유익한 길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