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식품영양학과 대학, 식품조리학과 대학 지원자를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식품영양학과 대학이라 불리는 한호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요리학교로 알려진 학교로 4년제 학사학위과정, 2년제 전문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며 대학교와 전문대 못지 않은 재학생 수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라며 “한호전은 엠블던호텔을 활용한 현장 실무실습수업과연회실무실습, 창업조리실습, 팀 프로젝트 학기제 등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과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 교육과정을 구성해 입학부터 졸업까지 기초부터 다양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매년 11월 교내에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며 재학생들의 다양한 취업 루트를 확보하고 특급호텔, 레스토랑, 외식기업, 프랜차이즈, 식품기업 등으로 사회 진출을 장려하고 있다.
임상은 호텔조리과 교수는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외식조리과 등 전국의 많은 대학교, 전문대의 학생들을 비롯해 본교 학생들이 매년 취업을 위한경쟁을 펼친다”며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좋은 스펙과 실력을 지니고 있어야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기에 재학생들이 보다 많은 수업과 반복 학습을 통해 좋은 인력으로 성장해 한국 외식업을 이끌어 가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교육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호전은 특성화 실습실이 갖춰져 있으며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호영 교수편, ‘철인왕후’, ‘두 번은 없다’ 등 각종 방송, 영화, 미디어 매체 촬영장소로 활용됐다.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며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학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수험생들이 지원하며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