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대중교통 할인을 포함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I-알뜰교통플러스’카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 전용상품으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발급 가능하다. 대중교통은 물론 각종 생활영역에서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용카드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1회당 최대 300원 할인 △일반교통(택시, 철도 등) 이용 시 5% 할인 △통신 3% 할인, △아웃백, 빕스 10% 할인 △영화 2천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주유 리터당 40원 할인 △백화점, 할인점 무이자할부(2~3개월) 혜택을 제공한다.
체크카드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1회당 100원 할인 △주요 커피점, 쿠팡 등 10% 할인 △편의점, 올리브영 5% 할인 △영화 4천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금융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2천원, 국내외겸용(MASTER) 4천원이며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다.
한편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은 대중교통 이용 시 출발지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전용 앱을 통해 측정하면 정부가 사용자에게 ‘알뜰교통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통한 탄소저감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H농협은행, 펀드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7월1일부터 8월 31일까지 비대면 펀드 신규가입 및 NH멤버스 PUSH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NH농협은행 펀드와 NH멤버스가 함께하는 NH 썸머 투게더’ 비대면 펀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농협은행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1만원 이상 펀드에 가입하고, NH멤버스 기존회원 또는 신규가입 후 PUSH 알림수신에 동의하면 자동 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쿨 선풍기 타워형(5명), 갤럭시 버즈2(7명), NH포인트 1만 포인트(488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인터넷·스마트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