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이 16일 청년의 날을 맞아 성동청년플랫폼(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과 함께 성동구의 취업 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응원 프로젝트인 ‘꿈 많은 너를 응원해’를 진행했다.
그룹 사회공헌팀은 취업난 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이번 응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성동구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청년들의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이 진행됐으며, 메이크업이 익숙하지 않은 청년들을 위한 수정 지원도 함께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취업 준비 청년은 “취업 증명사진 촬영 비용 부담이 큰 상황에서 이런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증명사진도 생각했던 것처럼 만족스럽게 잘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13일에는 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에서 메이크업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면접용 메이크업을 위한 강연도 진행됐다.
또 다른 취업 준비생은 “면접 시 보여지는 이미지도 중요하다 보니 메이크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취업 준비생들이 경제적인 부분에서 도움이 됐다는 피드백이 많았다”며 “회사별로 원하는 이미지가 달라 메이크업 강연을 통해 취업 준비생이 취업을 희망하는 회사 이미지에 맞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팀장은 “청년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문제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사회공헌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