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2023년 신입 및 경력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통상 2~3년 주기로 신입 쇼호스트를 모집하지만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신입 쇼호스트를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 아래 TV와 T커머스, 모바일을 오가는 멀티 채널 셀러를 발굴하고 확충하기 위한 것이다.
원플랫폼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모든 밸류체인을 조합 및 결합해 브랜드사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전달하는 전사 전략 체계를 뜻한다.
지원 방법은 25일부터 다음달 15일 오전 10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조건은 연령 및 학력은 무관하고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카메라 테스트 등의 2차 기본 역량평가, 상품 프레젠테이션 및 심층 면접 등의 3차 전문 역량평가를 거친다. 마지막으로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합격자는 약 9주 간의 체계적인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거친다.
정승환 CJ온스타일 쇼호스트운영팀장은 “쇼호스트는 상품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능력은 물론 상황 변화에 대한 순발력과 전략적 사고까지 겸비해야 하는 만큼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량 있는 인재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