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성료…10만여명 찾아

제6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성료…10만여명 찾아

기사승인 2023-11-08 10:55:10
제6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제6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가 10만여명의 방문객을 불러 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8일 밝혔다.

제6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는 ‘슈퍼푸드 도시, 의성은 살아있다!’라는 주제로 △생동감 LIVE 존 △맛 LIVE 존 △예술 LIVE 존 △행복 LIVE 존 등 구역별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게 마련됐다.

생동감 LIVE 존(구, 경찰서부지~의성초등학교 구간)은 개·폐막식 공연과 의성슈퍼푸드 전시관, 의성 슈퍼푸드 요리 경연대회, 국화 향기거리, 패밀리 팜 놀이터 부스가 열렸다. 

맛 LIVE 존(염매시장)에선 의성마늘 음식장터, 마늘소 판매장터, 염매시장 먹거리부스가, 예술 LIVE 존(의성읍 복개도로 일원)에선 청년 및 사회적경제 플리마켓, 버스킹 무대·의성 예술인 공연, 의성문화예술거리가 펼쳐졌다.

행복 LIVE 존(의성마늘시장, 의성공설전통시장)에서는 고품질의 의성마늘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의성마늘 판매장이 마련됐다.

제6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의성군 제공)
이외에도 의성 슈퍼푸드 요리경연대회, 도전 슈퍼푸드 별난대결, 문화예술 공연 경연대회, 소소한 청소년 페스티벌 등에도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슈퍼푸드 의성마늘의 우수성 뿐 아니라 의성 대표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방문객이 의성을 찾아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